'울타리USA-지디앤코' 1차벤더 계약 체결

[뉴스1 = 이주현 기자] 지디앤코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농수산물 미국 현지 판매 법인인 울타리USA와 미국 본사에서 '울타리USA & 지디앤코 1차 벤더 계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울타리USA는 한국의 중앙 정부와 지방 정부와 협력을 통해 국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지방 특산물과 가공 식품을 미주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K-푸드 커머스 기업이다.

울타리USA는 미국 전역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계속 늘려나감과 동시에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울타리몰에서도 다양한 현지화 서비스를 통해 한국의 입맛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특히 미서부 및 동부에 대형 냉동냉장 물류센터를 운영하며 24시간 이내에 미국 전역 각지로 배송을 완료하는 '라이트닝 익스프레스 1 DAY 배송 시스템'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현재 울타리USA는 프라이머 사제 파트너스, 슈피겐 코리아,블루스톤 파운데이션 등 최고의 투자 협력사로부터 3차에 걸친 시드 투자 및 시리즈 A 투자 유치와 전폭적인 경영 지원을 받고 있다.

2021년12월 K Pop Foods (미국내 Non-Korean 대상 한국식품 유통기업)를, 2022년 2월엔 Michin Express(IT 및 AI기반 마케팅 기업)를 합병해 미국 로컬시장에 대한 마케팅 및 판매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지디앤코는 맛과 안정성에서 검증된 우수한 국내산 식품들을 발굴해 울타리USA에게 공급해오고 있으며 다수의 경쟁력 있는 기업들의 상품들을 수출 중에 있다.

양사 간의 전략적 협력 관계 강화를 위해 울타리USA와 1차벤더 계약을 통해 울타리USA 측은 미국 현지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더욱 새롭고 다양한 식품들을 공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우 지디앤코 대표이사는 "해외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의 우수한 식품들을 발굴 소개해 K-푸드 세계화에 기여하고, 특히 해외시장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 특산품 및 가공식품들의 해외 수출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울타리USA의 1차 벤더로서 앞으로도 울타리몰다운, 울타리몰만의 우수한 상품들을 공급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